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의 #VR #AR #메타버스를 선도하는 KOVACA에서 12월의 첫 번째 웹진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웹진 60호에는 어떤 소식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보시죠!!
콘진원, 2022 IAAPA 엑스포 한국공동관 운영
콘진원, 2022콘텐츠임팩트 쇼케이스 성료
지속가능한 메타버스 생태계와 NFT시장 활성화 논의
펀웨이브, LX와의 협업 게임 '좀비헌터' 공개
첫 번째 소식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2022IAAPA 엑스포의 소식입니다.
해당 박람회에서는 문체부와 콘진원이 한국공동관을 운영하여
코로나로 위축된 국내 신기술 융합 콘텐츠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3년 만에 진행된 거라고 하네요
또 콘진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K-콘텐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두 번째 소식은 지난달 5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2022콘텐츠임팩트 쇼케이스'의 소식입니다.
'콘텐츠임팩트'는 콘진원에서 2017년부터 진행하는
융복합 인재 발굴 육성 사업인데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미디어아트 전시를 비롯해 인공지능,
메타휴먼 등 융복합 프로젝트 44개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다음 소식은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NFT 저작권 쟁점과 산업 전망 세미나'의 소식입니다.
해당 세미나는 지속가능한 메타버스, NFT산업 활성화를 위한 저작권 정책이
나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KOVACA) 또한 해당 세미나 후원사로 참여합니다.
마지막 소식은 게임콘텐츠 개발사 '펀웨이브'의 소식입니다.
펀웨이브는 '전주XR▪메타버스 산업 얼라이언스'를 통해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협업해 개발주인 '좀비헌터'(가제)를 공개했는데요.
'좀비헌터'는 전주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한 쿼터뷰 슈팅 기능성 게임으로
LX가 제공하는 디지털 트윈 데이터를 베이스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특히 디지털 트윈을 이용해 현실 국토의 형상을 그대로 가져오며
교통, 인구 등 현상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게임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금주의 입찰 소식 전해드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 감기 조심하시기 바라며,
저희 KOVACA는 다음 웹진 61호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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